안양지역건축사회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안양지역(안양,군포,의왕,과천)건축사회(이하 "건축사회"라 한다)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건축사회와 정보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간에 정보제공,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② 건축사회는 합리적 이유가 있을 때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한다.
③ 이 약관의 내용은 건축사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률 기타 관습에 따른다.

 


제 2장 회원등록


제 4조 회원등록

① 회원에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건축사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회원등록은 이용 희망자가 본 이용약관을 읽은 후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한다.
③ 특별회원 등록은 본 홈페이지에서 명시한 바에 따른다.

제 5조 회원등록의 제한

건축사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등록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때
2. 타인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때
3.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사회질서 기타 미풍양속을 저해 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6조 서비스 제공

① 건축사회는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때 건축사회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한다.


제 7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건축사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② 단, 시스템 점검 등 건축사회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제 8조 서비스 요금

① 건축사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건축사회는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한다.

 


제 4장 책임


제 9조 건축사회의 의무

① 건축사회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② 건축사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기간이 지연될 경우 회원에게 지연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 주어야 한다.
③ 건축사회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지체 없이 건축사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제 5장 회원등록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1조 회원등록 해지

① 회원등록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인이 직접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할 수 있다.
② 해지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면, 회원등록 기록과 대조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한다.
③ 해지 완료 확인은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한다.
④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에 관련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6.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이나 건축사회에 피해가 되는 행위
9.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건축사회는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때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다른 회원이나 건축사회에 피해가 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건축사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6장 정보의 제공

건축사회의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월 17일부터 시행한다.